입사1~3년차 고객접점직원을 위한 CS기본역량향상 교육
역할연기(R/P), 고객여정맵, Group Activity, CS Action 수립 등 다양한 활동 기반의 CS기본 교육과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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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접점직군에서 업무를 시작한 신입사원 및 입사1~3년차에 적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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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시간은 2~8시간 과정으로 커스터마이징하여 운영 가능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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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접점직원으로서 갖춰야 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마인드와 응대스킬을 이해하고 체득화해보는 과정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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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양한 사례와 상황에 대한 구성을 통해 현장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진행합니다.
교육 목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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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조직의 접점 직원으로서 내 역할의 중요성과 대표성을 인식하고, 고객지향 CS마인드를 갖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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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에게 제공해야 되는 서비스표준을 바로 알고,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는 서비스이미지를 구축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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표정, 인사, 자세, 동장의 서비스 기본을 체득화함으로써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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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만 고객을 이성의 영역에서 해결 하는 프로세스를 익히며, 직원 개인의 문제로 번지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다.
운영 방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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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접점직원으로서 지속가능한 직무동기 부여를 위한 Job Crafting 실습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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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가 마주할 수 있는 고객 응대 상황을 이해하고, 고객 이동 동선을 Map으로 그려보며 고객감정 이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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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OT Process (맞이 → 응대 → 마무리)에 따라 기본적으로 해야 하는 말과 행동 정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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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부 직원이 참여하는 것이 아닌, 전 직원이 자신의 위치에서 고객을 응대하는 순간순간에 대한 Activity